IT한 것/Windows Phone

window phone 7 에서의 .net 호환성?

lovian 2010. 9. 27. 14:09
얼핏보면 wp7 제품을 만들려면 .net의 기능으로 만들어내면 될것 같다.

마침 opensource 라이브러리를 가져다가 쓰기 위해서 시험중인데,
엉뚱하게도 ArrayList 클래스가 없다고 한다.

mscorlib 라이브러리에 있어야하는 것이 맞는데, 안보인다.. .net 1.1부터 있었는데, 어째서 2.0 기반인 wp7에서는 안보일까?

정확하게 wp7의 메인 프레임 워크가 silverlight 이므로, .net framework 범주와는 일치하지 않는다.

http://www.infoq.com/news/2007/07/ArrayList-Gone 이곳을 보면, 런타임 라이브러리의 용량 감소를 위해서 빼버린 클래스가 여럿 있는 것이 확인된다.

때문에 일반 .net 으로 만들어진 소스를 재사용 하는데에는 상당한 문제점이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

필요한 collection class를 구현해서 끼워주면 되는지는 아직 c#이랑 친하지를 않아서 잘 모르겠다.

결론은, .net과의 호환성은 논의할 필요가 없는 문제이며, 확실히 비교하려면 silverlight와 .net을 비교해야할 것 같다. (아주 기본적인 사항을 대충 읽고 넘기면 이렇게 되는 듯..)


추가 정보로 Non generic collection 들이 대거 누락되었는데, 이에 대용할 수 있도록 Generic collection을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http://blogs.msdn.com/b/bclteam/archive/2007/06/26/non-generic-collections-to-be-removed-from-silverlight-inbar-gazit.aspx 이 글을 따라 detail.. 링크를 누르면 ArrayList -> List<T> 로 바꿔 쓰는 등의 매핑 정보를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