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한 것/WINDOWS

Windows 11 - Teams 로그인 불가 현상

lovian 2021. 10. 10. 13:55

최근 공개된 Windows 11을 빨리 사용하고 싶어서, 바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이전 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크고 작은 문제가 있었지만 잘 해결되었습니다.

 

이번 내용은.. 아주 긴장했습니다.

 

MS Teams 설치

Windows 11부터는 MS Teams가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설치를 하지 않고, 바로 로그인을 시도 했습니다.

 

여기서 실패할 줄은 몰랐습니다.

사용중이던 회사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로그인이 안되고 엉뚱한 메뉴로 넘어가는 등 저를 당혹케 했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을 경황이 없어 내용이 없네요)

그래서 이것저건 만져보다가 겨우 로그인은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아래의 화면이 나와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새 계정 느낌의 Teams

 

업무에 사용했던 내용들 및 정보가 아무것도 없습니다. 신규 가입자의 느낌이 납니다.

 

여러 의심을 해보다가, Windows 11 Enterprise 버전이라는 것이 조금 찝찝했습니다.

저는 보통 Professional 버전을 사용하는데, 혹시 Enterprise라서 회사에서 Teams 결제 해야 사용할 수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들었죠.

 

그래서 Professional 버전으로 재설치를 시도 했습니다

 

어디에도 Windows Edition 선택화면이 없었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

 

기존 Windows 부팅 후, 설치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서 설치를 했었는데 이 방식으로는 선택이 없었습니다.

해서 부팅 USB를 만들어 시도 한 결과 선택 화면이 등장했습니다.

 

이번에는 Windows 11 설치 사양이 안맞는다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ㅋㅋㅋㅋ

 

다시 Windows 11 로 부팅해서 CD-KEY 입력을 했더니 바로 Professional로 변경이 되더군요.

드디어 재부팅 후 Teams에 로그인 시도를 했지만

바뀐게 없습니다. 하하.. ㅠㅠ

 

마지막으로 포기하기 전에 (이게 안되면 Windows 10로 돌아가야합니다) 혹시나 해서 그냥 MS Teams를 검색해서 직접 설치를 시도.

혹시 설치가 안될까봐 걱정했는데, 문제 없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제 이 PC에는 MS Teams가 두 개 설치됩니다.

 

새로 설치된 Teams로 로그인 하자,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아무래도 Windows 11에 포함된 Teams에 뭔가가 있는 것 같네요.

 

자 새로 설치 해봅시다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teams/download-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