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한 것

jenkins에서 git checkout시에 ERROR: Error cloning remote repo 'origin'

lovian 2015. 5. 14. 16:25



SCM을 git으로 바꾸고 jenkins와 연동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간단한 설정으로 연동은 바로 완료 되었다.


끝난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마침 slave node를 설정안해서 node를 하나 추가하고 좀 만지다가 빌드를 해보니 오류가 발생!!

저 메시지가 지겹게도 뜬다.


일부 검색 결과에 slave node에서 하면 문제가 생긴다길레, node plugin을 설치하고 parameter로 node를 선택하게 해봤지만, 상황은 그대로.

뭘 바꿔도 빌드가 안되는거다. ㅠㅠ




생각보다 회피책은 간단했다.


고급옵션에서 Restrict where this project can be run 옵션을 키고

다른 node에서 실행이 되지 않도록 master로 설정하니 너무 잘 돌아간다.


결국 slave node에서 실행 하는데 문제가 있다는 말이 맞고 master에서 빌드하기 위해서 node plugin을 사용해도 이 문제는 피할 수 없는 것이였다.



지금은 master가 windows 였고, 우선 windows 빌드가 필요했기 때문에 넘어가지만..

이제 linux도 셋팅해야하는데 ㅋㅋㅋ

..


그래도 일단 여기까지만.. 이것 처리하고, JIRA랑 연동하는데 이틀이나 걸렸는데, 넘어가기는 해서 다행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