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278

windows 10/11 cmd에서 bash 명령 오류

배경 Windows 11 환경 WSL설치해서 잘 쓰고 있음 유독 도스 창에서 bash 명령을 실행하면 오류남 (아래와 같이) PS D:\Application\bin> bash WSL (8) ERROR: CreateProcessParseCommon:754: getpwuid(0) failed 2 Processing fstab with mount -a failed. WSL (8) ERROR: CreateProcessEntryCommon:331: getpwuid(0) failed 2 WSL (8) ERROR: CreateProcessEntryCommon:502: execvpe /bin/bash failed 2 WSL (8) ERROR: CreateProcessEntryCommon:505: Create proce..

카테고리 없음 2024.01.19

oobabooga model download location

배경 나는 WSL을 이용해서 oobabooga를 사용하고 있다. WSL에서 직접 실행하기 귀찮아서 start_wsl.bat 파일을 이용한다. 문제 잘 이용하다가, hugging face 토큰이 필요한 모델이 있어서 HF_TOKEN설정 후 download_model.py를 이용하여 모델을 받았는데, webui 내에서 새로고침을 해도 인식 못하는 것을 확인했다. 아는 위치로 탐색 이상해 설치 경로를 찾아갔다. 나는 /home/lovian/ai/text-generation-webui models 경로에 방금 받은 모델 파일만 있는 것을 확인했다.. 그동안 받은건 어디있지?? 용량으로 탐색 어디 숨어 있으려나. 이럴 때는 용량으로 찾는게 편하다. (base) lovian@suhome:~/ai/text-gener..

IT한 것/AI 2023.12.12

지옥의 bitsandbytes(module 'bitsandbytes.nn' has no attribute 'Linear8bitLt')

module 'bitsandbytes.nn' has no attribute 'Linear8bitLt' 흔하게 만난다는 오류중에 하나.. 분석 bitsandbytes.nn 이라는 모듈에 Linear8bitLt 라는 기호가 없다는 의미 https://github.com/TimDettmers/bitsandbytes/blob/main/bitsandbytes/nn/modules.py 에 가보면 Linear8BitLt라는 기호가 있음을 확인가능하다 Tag를 열어서 0.32 버전까지 확인했는데 모두 있다. (더 이하의 버전은 여기서 관리되지 않는 듯) 위의 상황을 해석하면 Linear8BitLt라는 기호가 추가되기 전의 버전이 설치된 것 이라고 판단 할 수 있다. 즉 최소 0.32 미만의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3.10.26

Xbox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 2 이용기 #3

이전에 엘리트 패드를 구매하고 A버튼 불량에 당첨된 나는 동일한 증상으로 두번째 교환을 하기로 마음 먹는다. 교환, 교환, 교환 누군가 이야기 했다. A버튼 불량은 종특이라고. 정말인 것 같다. 두번째 이후로도 같은 증상으로 교환을 진행했다. 다른 교환 하하 A버튼만 괜찮으면 괜찮을거라고 생각한 내가 멍청이다. - 무선 연결 끊김 (자주, 간헐적등 다양) - 사망 (연결 끊김 증상이였는데 장치 인식도 안됨) - 진동 소음 - 그냥 귀가 아프게 소음이 발생하는 진동 - Xbox accssory 앱에서 실행하는 진동시 소음 - game pad tester 사이트에서 실행하는 진동시 소음 - 특정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진동에 소음이 없는데, 떼면 시끄러운 소음 한계 첫 교환시에는 배송도 빨랐는데, 이제는 물건..

카테고리 없음 2023.10.13

Xbox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 2 이용기 #2

이전에 엘리트 패드 구매 후 A버튼 불량에 당첨된 나는 MS에 교환을 신청하기로 맘먹었다 교환신청 교환 신청은 어렵지 않았다. https://account.microsoft.com/devices 에서 내 장치를 등록하고, 순서시작 버튼을 눌러서 하나하나 진행하면 된다. 무료로 택배를 불러준다니, 조금 감동했다. 그렇게 우체국 택배에서 연락이 올거라고 했고, 다음 날 연락이 와서 무사히 물건을 전달했다. 교환 며칠후 택배 알림에 기분이 좋아졌다. 6월 26일 교환 신청했고, 7월 1일에 물건을 받았으니 매우 빠른 편이라고 생각했다. 충격 박스를 열고 당황해버렸다. 패드 본체에 달려있던, 아날로그 스틱과 디지털 버튼, 그리고 패드 아랫면에 위치했던 걸림쇠? 등이 흔적도 보이지 않는 것이다. 매우매우매우 당황..

카테고리 없음 2023.10.13

Xbox 엘리트 컨트롤러 시리즈 2 이용기 #1

시작 글을 쓰는 지금에 와서는 왜 샀을까 고민이 된다. 때는 2023년 5월 25일, 할인하는 물건이 없을까 인터넷을 배회하다 엘리트 패드2 특가를 발견했다. 안그래도 곧 출시하는 디아블로4를 PS5로 플레이 해보고 이건 패드로 해야한다고 마음의 결정을 내린 상태라 바로 지름신이 강림했다. 배송 요즘 시대에 물건 구입하면 순식간에 집에 도착한다. 역시나 아무런 문제 없이 빠르게 도착해서 퇴근길 내내 내 마음은 두근두근. 품질 물건을 꺼내보고 너무 만족스러웠다. - 고급스런 재질과 무게감 - 추가 부품 - 안전하고 충전 가능한 파우치 (파우치에 USB-C 포트를 넣을 수 있는 홀이 뚫려있음) 이전에 사용하는 Xbox 360 패드와는 감히 비교도 할 수 없는 고오오오급 컨트롤러! 비싸지만 돈이 아깝지 않게 ..

카테고리 없음 2023.10.13

AMD Rewards 로그인 시도 횟수 초과 해결

로그인 amd rewards를 받기위해 로그인 했는데, 아래처럼 횟수 초과 오류가 발생한다 ?? 난 뭐 한게 없는데. 몇번 시도했으나, 반응은 한결 같아서 답답했다. 스타필드 코드 받으려면 로그인이 필요해서 마음이 급했다. 인증 메일 AMD Rewards에 가입한지 얼마안되어서, 가입시 받은 인증 메일의 링크를 클릭해봤다. 로그인 성공했다. 어.. 사이트에 문제가 있나.. 없나.. 여하튼 로그인이 성공했다. 내 보상 자, 그럼 받으러가보자 내보상 메뉴로 이동! 다운로드 이제 스팀가서 받아보자.

카테고리 없음 2023.08.31

포토샵 Generative Fill ( AI 채우기)

워낙에 AI가 핫한 시대. stable diffusion에서 시작해서 아주 많은 것들이 나오긴 했다. adobe에서도 한다길레, 한번 써보기로 했다. 아주 오랜동안 사진 편집에 대해서는 adobe가 꽉잡고 있었을테니 (요즘은 잘 모르겠음) 어떻게 잘 만들어놨을까 궁금했다. 이전에 찍어둔 사진에서 일부를 삭제하고 자동 채우기를 시도 해봤다. 경계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당연히 기존과 다른 부분이 있다. 그러나 원본을 본 상황이 아니라면, 편집된 사진이라는 것을 인식하기는 매우 어렵다고 판단했다. 우리가 여행가서 사진을 찍으면, 보행자가 많아서 찍을 타이밍 잡느라 시간 허비하는데, AI로 채워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물론 이것 말고도 응용할 분야는 넘치겠으나, 사진에 있어서 나는 일반인이니까..

카테고리 없음 2023.08.28

로지텍 G903 마우스 버튼 교체

발단 이 글을 읽는 분이라면 이미 알고 왔을 것 같다. 로지텍의 마우스는 너무 유명하지만, 버튼 불량으로 악명도 높다. 신상 마우스도 1, 2년 쯤 사용하다보면 마우스 버튼이 안눌리거나, 드래그 중에 드래그가 풀리는 현상 등등이 자주 발생한다. 나는 로지텍 마우스를 여러개(아마 6개 정도?) 사용해봤는데, 그런 경험이 전혀 없었다. 그래서 남일이라고 생각했는데, G903을 4년 정도 사용했는데, 드래그 풀림이 발생했다. 이게 생각보다 화가 많이 날 수 밖게 없는 것이. 마우스를 클릭 클릭 할 때는 아무 이상이 없고, 항상 문제가 발생하지도 않는 터라 일시적인가? 라고 착각하게 만든다. 그리고 열심히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가 드래그가 필요한 화면에서 드래그가 끊기고 다시 드래그가 시작된다. 마우스로 윈도우 ..

IT한 것 2023.08.06

eclipse 자동완성(autocompletion) 이 이상해졌다 (beg, cast, constpriv, ...)

문제 오랜만에 새로운 버전의 eclipse를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자동완성이 이상하게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 (아래 그림) 이게 머신가...??? 추적 비슷한 문제를 좀 찾다보니 JRE 설정이 잘못되면 그럴 수 있다고 한다. JRE 설정에 들어가봤더니, 오! 적절한 JRE를 못찾겠다고 나와있다. (그런데 저거 TestCase는 잘 동작하던데...?? ) 어쨋든 설정 후 다시 시도 해봤으나, 결과는 동일했다. 뭐로 검색을 해볼까 하다가, beg, cast, constpriv 로 검색을 해보니 Eclipse postfix code completion plugin에 대한 내용이 github에서 줄줄 나온다. 나에게 필요한건 코드가 아닌데 말이지.. 어쨋든 플러그 인이라니까 이 플러그인이 설치되었다면, 제거하면..

카테고리 없음 2023.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