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eclipse 자동완성(autocompletion) 이 이상해졌다 (beg, cast, constpriv, ...)

lovian 2023. 7. 26. 18:00

 

문제

오랜만에 새로운 버전의 eclipse를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자동완성이 이상하게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 (아래 그림)

 

이게 머신가...??? 

 

추적

비슷한 문제를 좀 찾다보니 JRE 설정이 잘못되면 그럴 수 있다고 한다.

JRE 설정에 들어가봤더니, 오! 적절한 JRE를 못찾겠다고 나와있다. (그런데 저거 TestCase는 잘 동작하던데...?? )

 

어쨋든 설정 후 다시 시도 해봤으나, 결과는 동일했다.

 

뭐로 검색을 해볼까 하다가, beg, cast, constpriv 로 검색을 해보니

Eclipse postfix code completion plugin에 대한 내용이 github에서 줄줄 나온다.

 

나에게 필요한건 코드가 아닌데 말이지..

 

어쨋든 플러그 인이라니까 이 플러그인이 설치되었다면, 제거하면 그만이다.

 

새 Eclipse에는 기본 설치되어있나 싶어서 열어봤는데, 따로 설치되어 있는 것이 보이지 않는다.

 

검색 키워드를 변경해봤다. auto completion 쪽으로.
Preference -> Java -> Editor -> Content Assist 에서 auto activation이 꺼졌나 보라는 내용이 좀 보인다.

이미 켜 있지만, 끄고 적용 후 다시 켜서 확인 했지만 실패.

 

하위 메뉴에 Advanced가 있네, 뭐 좀 건질게 없나 확인

 

해결

네번째 항목에 Java Postfix Template Proposals가 체크되어 있는게 보인다.

자연스럽게 체크 해제하고, 눈치껏 Java Proposals를 체크 한다.

 

원인

대체 왜 Java Proposals가 꺼져있었는가?

원래 사용하던 workspace는 하위 버전에서 만든거였는데, 마이그레이션에 문제가 있나보다.

그거 말고는 생각하기 힘듬.

마치며

자동완성이 동작 안해서 시작했고, Java Postfix Template을 굳이 해제할 필요는 없다.

이 템플릿을 사용하면, 코드 작성에 조금 더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문자열". 을 입력후 템플릿에서 var를 선택하면

 

이렇게 변수 선언을 일부 자동으로 해주는 등 나름 쓸모있는 기능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