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한 것/unix

Solaris 8에서 하드디스크 추가하기(SCSI)

lovian 2007. 4. 4. 14:17
내가 담당하고 있는 서버에 하드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다.
물론 필요없는 내용을 날려버리거나 백업하면 되지만,
날리는 것은 당연히 문제가 있고,
백업하기에는 좀 찝찝하다.

그래서 하드디스크를 추가하기로 하였다.

format -> format -> label -> partition -> label 이런 순으로
커맨드를 입력하여 포맷까지는 완료하였으나
파티셔닝과 마운트를 도저히 할 수가 없었다.


결국 검색 끝에 여기 에서 설명한 것을 그대로 따라하여 성공하였다.

내가 부족했던 것은.
newfs로 파일 시스템을 생성후에
마운트의 디바이스를 하드웨어로 설정한 것이다.
즉 /dev/rdsk/c#t#d#s# 으로 설정하여 파티션을 못찾았고 /dev/dsk/c#t#d#s#으로 설정하자 올바르게 마운트 되었다.